테슬라 주가가 5월 25일부터 6월 9일까지 총 11일 동안 연속으로 오르면서 30% 이상이 한방에 올랐는데요. 올해 초 대비해서는 130% 이상 올랐습니다. 2023년 1월 3일에 불과 5개월 전만 해도 108달러를 찍었으니 말이죠. 테슬라 주가가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지금 주식 현황을 살펴보고 최신 소식들을 보면서 매수 타이밍과 목표 주가를 잡아봅시다.
테슬라 주식 현황 및 매수 타이밍
이럴 때 테슬라를 저점으로 생각하고 매수를 했다면 1백만 원이면 2백만 원, 1천만 원이면 2천만 원, 1억 원이면 2억을 벌었을 텐데 이런 생각하면 진작 살걸 하면서 아쉽기도 하고 그렇죠? 저도 그렇습니다 하하. 하지만 얼마나 더 떨어질지 몰라 2021년에 최고점 407달러까지 맛보았던 분들은 2년이 가까이 되도록 힘든 시간을 겪고 기다리는 데에 지치셨을 것 같은데, 이제는 다시 기회가 된다면 매수해도 될 타이밍이 될 것 같습니다.
6개월 동안의 차트를 보면, 1월 초에 저점 108달러를 찍고 4월 153달러 지지선을 잡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5년 단위 차트를 본다면, 왜 이제는 기회를 보아 매수 타이밍을 노려도 된다 하는지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아직 고점을 찍었던 407달러에 다가서기 위해서는 2배는 올라야 합니다. 저 최고점 주가가 언제 올진 아무도 장담을 못하지만 지금 244달러 종가 기준으로, 저점을 찍었던 108달러까지 떨어지는 순간이 온다면 오히려 그때가 매수 타이밍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떨어지는 순간, 적립하듯이 한 주씩 사보도록 하세요. 하지만 앞날을 아무도 모르듯 108달러 이하까지 더 떨어지면 잠시 어디까지 더 떨어지는지 관망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최신 소식
1. 포드가 테슬라의 충전시설인 '슈퍼차저'를 함께 쓰기로 합의(5.25.)
2. 제너럴모터스(GM) 최고경영자(CEO)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충전소 합의 발표(6.9.)
3. 포드와 GM 전기차 운전자들이 테슬라 충전소를 이용하면서 내는 요금이 모두 테슬라의 수입이 됨(내년부터 2032년까지 약 7조 원 수입 예상)
4. 미국 정부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정책을 발표하고, 향후 5년간 총 75억 달러 (약 9조 6천억 원) 보조금 예산 편성한 바 있어(2022년 11월) 보조금 수혜 가능성도 있음
5. CNBC에 따르면 1분기 미 전기차 시장*은 테슬라가 완전 장악했음.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테슬라와 GM, 포드 3사 연합 시장 점유율은 80%에 육박함. 따라서 이들 3사가 전기충전 연합을 구축하면 다른 전기차 업체들이 비집고 들어올 틈이 없음
* GM(20,670대), 현대기아(14,703대), 폭스바겐(14,196대), 포드(10,866대)
목표 주가
웨드부시 증권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는 목표주가를 215달러에서 300달러로 40% 상향조정하며 매수 추천 했습니다.
결론
100달러에서 200달러 사이 하한선을 잡아가면서 조금씩 매수하고 300달러까지 추이를 살펴보며 추가매수하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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